인천형사변호사

갤럭시S20 울트라 가격 제대로 특가 본문

빅터's 이야기/정보이야기

갤럭시S20 울트라 가격 제대로 특가

빅터's 2020. 4. 23. 17:33

갤럭시S20 울트라 가격 제대로 특가

 

 

현 시점에서 최고의 스마트폰을 선택하라고 하면 어떤 폰이 떠오르시나요? 애플의 아이폰 또는 갤럭시Z 플립 등 다양한 의견이 나올 수 있겠지만 아마 대부분은 삼성 전자의 갤럭시S20 울트라 가격을 말씀하실 것 같습니다. 아이폰11 시리즈의 경우 실질적으로 지난 XS 시리즈에서 크게 놀랄만한 변화를 찾아보기에는 카메라 기능 외에 없다고 볼 수 있고 Z플립의 경우에도 접힌다는 메리트를 빼면 스펙이나 카메라 기능이 아쉬운 수준이기 때문에 갤럭시S20 울트라가 최고의 모델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결정적으로 5G를 이용할 수 있는 모델은 세 가지 중 S20 시리즈가 유일 하고 결정적으로 갤럭시S20 울트라 가격과 같이 비교하면 단연 울트라 모델이 으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갤럭시S20 울트라 가격은 현재 출고가격 기준으로 159만 5천원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할인이 들어가서 자급제 모델 조차도 원 출고가에 구입하는 경우는 없다고 봐야 합니다. 한정판으로 출시된 512GB 모델의 가격은 179만원이나 RAM과 스토리지를 제외하면 스펙의 차이가 없기 때문에 본 포스팅에서 별도로 이야기하지는 않겠습니다. 아울러 통신사와의 약정을 통해 구입을 한다는 조건하에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앞서 말한대로 출고 가격은 고정적이지만 통신사를 통해 구입을 하게 될 경우 기본 적으로 요금제 할인이라고 하는 선택약정 단말 할인이라고 하는 공시지원을 받게 됩니다.

 

 

 

현재 갤럭시S20 울트라 가격을 저렴하게 하려면 선택약정이 유리한 상황입니다 신제품이기 때문에 아직은 공시지원보다 요금의 25%를 할인 받는 방식이 훨씬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부담금액을 결정하는 것은 바로 매장에서 지원해 주는 보조금입니다. 이 부분은 판매점의 재량에 따라 결정이 되는 부분인기 때문에 어느 곳에서는 할인이 제법 많이 들어가지만 어떤 곳에서는 그렇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이유는 구입을 할 때 통신사를 유지하는 기기변경으로 하는지 변경하는 번호이동으로 하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핸드폰 구입을 하는 것만 봤을 때 갤럭시S20 울트라 가격 지원이 많이 받을 수 있는 구입 방법은 당연히 번호 이동입니다. 타사 고객을 자사로 유입하기 때문에 지원금이 기변에 비해서 많은 편입니다 뿐만 아니라 판매점 입장에서도 번호이동에 따른 실적이 있기 때문에 이에 따라 보조금을 더 높게 책정해 주기도 합니다 그러나 그렇다고 해서 장기 사용이나 유무선 결합 등 이미 기존에 충분한 혜택을 받고 있는데 굳이 통신사를 이동하는 선택을 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도리어 따지고 보면 갤럭시S20 울트라 가격을 할인 받으려다 손해보는 꼴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갤럭시S20 울트라 가격에 대한 부분은 알아 보면서 얼마나 어떻게 할인을 받았는지 직접알아 보면서 비교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S20 울트라 가격을 알아보는 많은 분들이 왜 다른 S20이 아닌 울트라를 선택했는지 질문을 하면 대다수 카메라 기능 때문이라는 답변을 할 것입니다. 물론 카메라 기능이 나쁘다는 것은 아닙니다. 현존 스마트폰 그리고 앞으로 삼성전자에서 차기 작으로 더 높은 카메라 기능을 갖춘 노트20 또는 S시리즈 후속작을 출시하지 않는 이상 당분간은 범접하기 힘들정도로 높은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광각 렌즈가 1억 800만에 망원렌즈는 고배율 렌즈가 탑재되어 있어 광학 줌이 최대 10배까지 확대가 가능하고 디지털 줌은 100배까지 가능합니다. 광학 줌은 주로 디지털 카메라에서 많이 볼 수 있었던 기능으로 렌즈를 이용해 확대를 하는 줌 기능이고 디지털 줌은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인위적으로 확대를 하는 줌 기능입니다 주로 스마트폰 카메라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두가지의 큰 차이는 화질 손실입니다.

 

 

즉, 광학 10배줌을 사용하면 화질 손실이 거의 없지만 광고에서 많이 보여주는 100배줌은 실제로 사용하게 되었을 때 화질의 손실이 크게 보인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이 부분이 개선 될지 모르겠지만 당장 울트라의 줌기능은 이렇기에 카메라 기능 그중에서도 100배줌을 기대하고 구입하면 실망이 크실 수도 있겠다 라는 말씀을 드립니다 대신 광각 카메라의 화소와 8K 동영상 촬영 그리고 전면 후면 저조도 촬영이 강화 되었고 전면 카메라가 4000만 화소라는 것은 충분히 인정해야 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전체적으로 보면 단점 보다 장점이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그만큼 갤럭시S20 울트라 가격이 높을 만한 이유가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구요. 아무리 비싼 갤럭시S20 울트라 가격 이라고 해도 정보를 조금만 찾아보고 시간을 투자한다면 충분히 저렴한 금액에 구입할 수도 있기 때문에 좌절은 금물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온라인 대리점이 요즘 저렴한 가격 그리고 중국 코로나 바바이러스부터 안전한 구입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꼭 권해 드리는 부분입니다.

 

Comments